Friday, April 16, 2010

soona in berlin, Potsdamer Platz







포츠담 광장(Potsdamer Platz)

소니센터

포츠담 광장은 베를린에서 가장 매력적인 장소 중의 하나이다. 현대적인 건축물이 밀집되어 있는 광장에는 각종 공연장과 쇼핑센터, 음식점, 극장 등이 들어서 있어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베를린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포츠담 광장은 제2차 세계대전 때 심각하게 파괴되고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기 전까지 미국과 구소련에 의해서 분할통치되던 지역이었다.
그러나 1993년과 1998년 사이에 독일에서 이곳을 독일 최고의 빌딩 밀집지역으로 개발하면서 포츠담 광장은 지금의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 광장에는 렌초 피아노가 설계한 데비스하우스와 헬무트 얀이 설계한 소니센터 등 독일 최고의 현대건축물들이 있다.

- ⓒ 두산세계대백과


관광지는 최대한 유명한곳만 압축해서 바쁘게 돌았다 .나중에 놀기위해 ㅋㅋ
이곳은 정말 상업화된 몰 같았다 그저그런 음식점 많고 사람들 바글바글

아 소니센터에서는 싱글맨을 상영하고있었다


가기전부터 노래를 불렀던 베를린천사(Wings Of Desire)의 시에서 나온 전승기념탑Siegessaeule은 ..공사중 .
대공사중 ..하아 ......이번여행의 목적중 하나였는데 ㅡㅜ

1 comment:

  1.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a blog administrator.

    ReplyDelete